Home > 총학생회 >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연세 원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59대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스탠드>입니다.

안녕하세요. 제59대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스탠드>가 새해를 맞아 원우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지난 12월, 대학원 총학생회 선거에 관심 가져주시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탠드는 책상 위에 놓는 전등, 혹은 책을 기대어 놓는 선반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늦은 밤 서재를 밝히는 불빛처럼, 없어서는 안 되는 책꽂이처럼, 원우 여러분의 대학원 생활에 함께하겠습니다.

<스탠드>는 그동안의 총학생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이켜보며, 더욱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58대 총학생회 <너울>은 처음으로 ‘대학원생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반성폭력 회칙’을 제정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저희 <스탠드> 역시 대학원이 대학원생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대학원생 실태조사’를 이어나가고, ‘인권 침해 접수창구’를 운영하며 파악한 문제점을 총학생회 차원에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경제적 부담마저 커지는 일이 없도록, '등록금 동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술지원금’과 ‘연세학술논집’ 출간, ‘통계특강’ 개최, 사물함 및 세미나실 대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원우 여러분의 학술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아울러 대학원 안에서 개개인으로 존재하는 1만 연세 원우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방법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겠습니다.

2021년 한 해, <스탠드>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원우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제59대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스탠드>
총학생회장 안화영, 부총학생회장 이기선 올림